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서울) 남산, N 서울타워를 올라 가는 여러가지 방법

by 더공 2010. 12. 31.

서울 남산공원 더공
N 서울타워, 남산을 올라가는 여러가지 방법
1. 케이블카 타고, 공중부양으로 올라가기
2. 체력이 튼튼하다면 남산 도서관에서 걸어서 올라가기
3. 2번, 3번, 5번 버스를 타고 올라가기



 1  케이블카 타고 공중부양하기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케이블카 타러 가기
서울 남산공원
간단하게 아래에서 도시락 싸들고 쫄래쫄래 올라가면 됩니다. 아직 케이블카 안타보신 분들이라면 남산 케이블카 꼭 타보세요. 진짜 장관입니다. 그냥 남산을 바라보면서 쭉 올라가다 보면 큰 길이 나오고 큰길 따라서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옵니다. 여러 안내 표지판이 많기 때문에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는 1962년 5월12일에 만들어졌습니다. 한때는 남산케이블카 한번 타보는게 소원이었던 적도 있었죠. 지금도 시골 어르신들 서울 구경할 때 케이블카와 서울타워 전망대 한번 보여 드리면 정말 좋아하십니다. 아직 남산에 가보질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어른들 모시고 한번 다녀 오세요.

      - 남산 케이블카 요금
      대인왕복 7,500원 / 단체30명이상 6,000원
      대인편도 6,000원 / 단체30명이상 5,000원
      소인왕복 5,000원 / 단체30명이상 4,000원
      소인편도 3,500원 / 단체30명이상 3,000원

※ 지금까지 남산 케이블카는 딱 한번, 중간에서 한시간 멈춰선 것이 가장 큰 사고일 정도로 거의 무사고라고 합니다. 저는 밤에는 타보질 못했는데 깜깜한 밤에 한번 타보고 싶더라고요.

서울 남산 케이블카 더공


서울 남산 케이블카 더공


서울 남산 케이블카 더공


서울 남산 케이블카 더공


서울 남산 케이블카


서울 남산 N서울타워 더공




서울 남산 N서울타워 더공
 2  체력 테스트를 원하신다면 걸어서 올라가기(승용차)

이쪽에서 쭈욱 내려가면 남산 도서관이 나옵니다. 자가용을 가지고 오신분들이라면 남산 도서관에 차를 세우고 이 계단을 이용해서 1.1km정도를 걸어 올라오시면 남산 케이블카를 지나고 팔각정까지 올라오게 됩니다.

얼마전에 무한도전 텔레파시 특집에서 박명수와 유재석이 걸어 올라왔던 길이기도 합니다. 무한도전에서 나왔듯이 계단으로 올라가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튼튼한 다리와 넉넉한 시간이 있으시다면 천천히 땀 흘리면서 걷는 것도 좋습니다.

걸어서 올라오시다 보면 여러가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남산 성곽을 따라 쭉~ 올라오면서 서울 시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서울 남산 N서울타워 더공
 3  버스를 이용한 남산 오르기

남산 팔각정 휴계소까지 가는 버스는 총 4대가 운행합니다.

2번, 3번, 5번, 고궁순환이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운행을 하는 버스는 2번 버스입니다. 2번 버스는 지하철 4호선 충무로역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쉽게 탈 수 있으며, "충무로역 - 동대입구 - 장충단 공원 - 남산 팔각정 휴계소"까지 올라갑니다. 내려올 때는 "남산 도서관 - 리라 - 명동역 - 충무로" 로 해서 내려갑니다. 말 그대로 남산을 순환하는 버스 입니다.

2번 버스 배차 시간은 6~10분 입니다. 팔각정 휴계소에 내려가시면 항상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내려가는데 시간은 별로 안걸리지만 앉아서 가고 싶다면 10분정도만 기다리시면 바로 뒷차를 앉아서 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남산은 일방통행 도로입니다. 즉, 남산도서관까지 가셔서 버스로 올라가겠다고 하신다면 한바퀴 빙 돌아서 올라가거나, 어쨌든 절반 이상은 돌아서 올라가야 합니다. 걷는 것이 진리입니다.

- 남산 케이블카 홈페이지
- N 서울타워 홈페이지

ⓒ 더공
2010년의 마지막 입니다. 더공 블로그를 찾아와 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고, 기쁨 가득한 2011년 맞이 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