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think

잘가라 컴퓨터~ 그동안 고생했어

by 더공 2011. 5. 4.

본의 아니게 블로그를 쉬고 있는 이유

2005년도 구입. 횟수로 7년동안 동거동락했던 제 컴퓨터가 그제밤 긴 연기를 마지막 숨처럼 내 쉬더니 자연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동안 파워서플라이 세번, 그래픽카드 세번, 보드 두번, CD에서 DVD-RW까지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며 여러번 버텼는데... 새까맣게 타버린 보드마냥 장렬하게 사라졌네요.

내부에는 그동안 고생한 흔적이 역력해 보입니다. CPU 쿨러는 튕겨져 있고, 그래픽카드와 보드는 까맣게 탔고... 꺼내고 보니 3G DDR램, 500W 파워, DVD-RW만 남아 있네요. 그래픽카드와 보드는 끝. 그래도 당시에는 최고급 사양에 제일 비싸게 주고 조립한 컴퓨터였는데 이제는 동네 PC방 컴퓨터보다 느리더라고요. 그냥저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새까맣게 타버리고 나니 마음이 아픕니다. "더불어 새 컴퓨터 장만할 기회닷.." 이라는 얄팍한 생각도 들고요. ^^

정말 고생 많이 한 컴퓨터입니다. 어떤 날은 하루종일 정말 최선을 다해서 드륵드륵거리며 데이터 읽고 쓰고 하느라 고생했고, 어떤날은 느리다고 저한테 몇번 퉁퉁 몇번 맞기도 한 컴퓨터. 정말 마지막까지 자신을 불태운 모습을 보니 차마 버리지 못하겠네요. 그래도 글은 올려야겠기에 부랴부랴 조립컴퓨터 하나 들여 놓고, 시스템과 인터넷만 연결해서 글 올립니다.

그동안 고생했어~
남들은 몰라도 나는 알아~


현재 제 컴퓨터 상태는..

7년 사용 컴퓨터 亡 -> 조립컴퓨터 구입 -> 시스템 및 인터넷 설치 -> 기타 프로그램 설치 ->
이미지하드 수리중
: 사실 이 부분이 가장 큽니다. 저는 사진을 찍어오면 우선 이미지 하드에 저장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백업을 받아 놓는데 그 일정시간이 지나지 않은 사진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하드가 이번에 망가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인데 그걸 열 수가 없으니 큰일이지요. 이미지 하드는 현재 90%정도 복구가 되었으니 빠르면 내일이나 내일모레쯤부터는 정상적으로 글 발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사양은 윈도우 7에서 가장 잘 돌아간다고 하는데 시스템이 없으니 옛날에 구입한 XP를 그냥 설치 했고요. 탱크에 티코바퀴 붙여 놓은 것 같습니다. 후훗.. 이제야 시스템 설치하고 이웃님들 찾아 다니고 있네요.


PS. 추천은 안주셔도 됩니다. 생존신고 하는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