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믹시에 글이 등록이 되지 않는다

by 더공 2010. 5. 10.


이 글은 믹시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믹시에 대해서 쓴소리 좀 해야겠다. 다음뷰 또한 사람이 많이 들어오지만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믹시 또한 내가 좋아하는 메타블로그다. 어느정도 방문자가 유입되는지는 모르지만 서로 추천도 해 주고 블로그도 들어가보고 하는 쏠쏠한 재미가 있다. 그런데 그 믹시가 나를 버리고 있다. 한동안 믹시에서 클릭해 들어오는 사람이 없다.

"그렇다면 굳이 믹시에 글을 올릴 필요가 있나?" 하는 것이 기본 요지다.

요 근래들어 믹시가 계속 저런 모양으로 떠 있다. 믹시는 오래전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부터 사용하던 것이라 사용 방법을 모르는 것도 아닌데 어떤 방법을 써도 저런 모양으로 계속된다. "이유를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라는 것을 눌러 들어가도 별다른 해결책이 없다. 시간 갱신을 해서 올리는 것도 웃시고.. 이미 다른 곳과 연계되어 있어 갱신 상태로 발행을 누르는 것 자체가 좋은 방법은 아니다.

그래..서 눌러보라는 곳을 눌러봤다. 엄청난 댓글이 달려 있다. 대부분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분명한 것은 사용자의 실수나 RSS등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댓글을 봐도 알 수 있듯 이미 많은 사용자들은 등록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 답을 요구하고 있지만 믹시에서는 이렇다 할 말을 못해주고 있다.
나의 새글은 한달전에 올라간 화천 산천어 축제가 끝이다.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다. 아무리 새로 읽기를 해도 나타나질 않는다.
해보라는 방법은 다 해본다.
글을 재등록 해보기도 하고 갱신도 해본다. 분명 글은 등록이 되어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질 않는다. 더군다나 저 글을 눌렀을때는 이런 젭알.. 이라는 말이 나도 모르게 튀어 나온다.
뭐냐 이건. 해보라는 방법대로 다 해 봤다. 내 글은 똑같은 제목이 점점 많아진다. 그런데 존재하지 않는 컨텐츠라니 이건 뭐하자는 시추에이션이냐.
이젠 믹시에 글이 등록되는건 하늘과 믹시 서버에서 잘 알아 주셔야 등록이 되는가보다. 사용자가 요구하는 것은 믹시에 베스트로 노출되는 것도 아니고 어떤 금전적인 요구를 하는 것도 아니다. 그냥.. 내 글이 정상적으로 등록만 되게 해 달라는 것이다.

예전에는 왕효근님 혼자 믹시 개발을 하고 있어서 일부 서비스 불편에 대해서 해결될 때 까지 그냥 기다렸지만.. 새롭게 믹시를 인수한 곳에서 뭘 어떻게 하고 있는 것인지 도무지 알 방법이 없다. 벌써 상당한 시간이 흐르지 않았나..

이렇다 할 공지도 없다. 아예 손을 놓고 있는 동안에 사람들은 하나 둘 믹시를 떠날 것이고, 양질의 컨텐츠는 빠져나간다는데 문제가 있다. 늘어만 가는 광고 컨텐츠에 맞서려면 그보다 훨씬 많은 블로거들을 잡아두어야 할텐데말이다.

우선 믹시 버튼을 뺀 후에 진행되는 것을 본 후에 다시 넣던지 해야겠다. 괜히 믹시 사이트 들락날락 하면서 마음 상하느니 그냥 지켜 보는게 낫겠다.

- 2010년 5월 16일
현재 : 믹시(http://www.mixsh.com) 사이트 자체가 완전 망가진 듯 보여진다. 못믿겠는 사람은 믹시 사이트에 한번 들어가보면 알게된다. 믹시가 망한듯 보여진다.
ㅜㅜ



---------------- 한분 한분의 추천이 큰 힘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