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경기) 안양 -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벚꽃 여행

by 더공 2011. 4. 19.


벚꽃길 새로운 명소!!
경기도 안양시 석수3동 충훈2교 안양천


안양벚꽃
경기도 안양시 충훈2교 옆에 있는 벚꽃길입니다. 날 좋을 때면 안양천을 따라 자전거로 자주 다니던 길이었는데 뚝방 위로 이렇게 멋지게 길이 마련이 됐네요. 꽃이 가장 탐스럽게 피어 있는 곳은 약 600m정도이고, 안양천 뚝방길을 따라 작은 벚꽃이 끝없이 이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얼마전부터 알려지기 시작한 길인데 요즘들어서는 제법 꽃도 풍성해졌습니다. 전에는 나무가 다소 작아서 왜소해 보였거든요. 아직까지도 여의도에 있는 벚나무처럼 풍성하지는 않지만 오히려 나무 사이의 간격이 좁아서 더욱 좋은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의도나 다른 벚꽃 축제장이 사람으로 북새통을 이루고, 무질서다 뭐다 말이 많은데 비해서 안양천의 벚꽃길은 조용합니다. 헛둘헛둘 열심히 걷거나 뛰시는 분들만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용하다는 것이죠. 접근성도 좋습니다. 충훈부 가는 버스는 전부 이곳을 지납니다. 또는 안양역에서 광명, 목감으로 가는 버스들도 충훈2교에서 내리시면 화려한 벚꽃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안양천을 둘러보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자전거로 안양에서 한강까지 쭉~ 이어져 있고, 안양천 뚝방길 여러곳에 이러한 벚꽃의 향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번잡스럽고 시끌벅적한 축제장을 벗어나 조용한 안양천길 한번 걸어보실 생각 없으신가요?


제 5회 안양충훈 벚꽃 축제 개막은 지난 2011년4월10일에 12,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주에 개최했으면 딱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해가 갈 수록 점점 벚나무는 커 갈테고 그만큼 꽃도 많이 필테니... 잘 가꾸고 보존해서 걷기 좋은 곳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양벚꽃

안양벚꽃


안양벚꽃

안양벚꽃

안양벚꽃

안양벚꽃

안양벚꽃

안양벚꽃
교통편
3-1, 31-7, 32, 35, 350 (충훈2교 하차 : 목감, 광명 방향)
8, 8-2, 8-1, 88, 9, 6, 9-3 (충훈부 차고지 하차 : 충훈부 종점)



안양벚꽃

안양벚꽃

“이곳의 가장 좋은 점은”

우리집이 가깝다는거~
주차장이 아주 많다는거~
행락객이 거의 없다는거~

안양천 따라 걷다보면 한강까지 갈 수 있다는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