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관광지를 살짝 벗어난 덕수궁 돌담길 (덕수궁길, 정동길) 걷기

by 더공 2011. 4. 30.
덕수궁의 돌담길~ 옛날의 돌담길~

덕수궁은 저녁나절에 잠깐 들렀습니다. 재밌더군요. 데이트 할 때도 몇번 걸었는데.. 음.. 그래서 헤어진 것인지.. 어쨌든 흐린 날씨에 다시 가본 덕수궁은 꽃도 다 지고 해서 그냥 밖으로 돌았습니다. "왜 같은 곳을 몇일만에 다시 온거냐?"라고 묻는다면 "그냥'이라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사실 시청 주변이 재밌어요. 사람도 겁나게 많고, 외국인도 많고... 사람 구경하는거 좋아하거든요.

시청 주변은 정말 볼거리가 많아요. 딱히 한군데만 소개를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곳들이거든요. 실제로 여행의 목적이 그냥 즐기고 쉬러 온 것이 아닌 여행객이라면 걷는 여행도 좋거든요. 제가 해외에 나갔을 때 관광지 이외의 일반 거리에서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낀 것을 생각해 보면 이렇게 "관광지"가 아닌 "비 관광지"를 돌아보는 구경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특히 서울에 올라오셔서 매번 63빌딩 보고, 유람선 타고, 서울 N타워 올라가보고, 바로 택시타고 명동가고, 경복궁 구경하고 돌아가서 서울 구경하고 왔다고 말하기가 그렇죠. 서울은 볼거리가 무궁무진합니다. 한군데만 둘러봐도 하루가 짧을 정도로 널렸는데 막상 "어디 갈까?" 하면 항상 고민하죠. 이쪽으로도 한번 둘러보세요. 덕수궁길과 정동길 주변 둘러보기 어떤가요?

대한문 앞에서 외국인들 보면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데 수문장교대식이 끝난 다음에 덕수궁 돌담길 옆으로 쭈우우욱 헛둘헛둘 하시면서 지나가시더군요. 저도 따라갔습니다.

어디가세요?
수문장 : -.-??

궁금해서 물어봤는데 좀 뻘쭘했습니다.
궁금하다고 아무때나 물어보면 안되나 봅니다.




나를 따르라!!!
그 뒤로 자가용도 따라가고..
오토바이도 따라가고..
길이 하나라 어쩔 수 없습니다. ^^




이곳이 덕수궁 돌담길 입니다.
혜은이씨가 부른 옛사랑의 돌담길에 나오는 곳이 이곳이죠.
가사에 나오는 곳이 전부 있는 곳입니다.
워낙 오래된 노래라.. ^^

덕수궁의 돌담길 옛날의 돌담길
너와 나와 처음 만난 아카시아 피던길
정동교회 종소리 은은하게 울리면은 가슴이...




화가 아저씨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전시해 놓고 팔고 계시네요.
많이 파세요~






올라온 길을 살짝 돌아봤습니다.
맨 왼쪽길이 덕수궁 길이고 가운데는 서울시립미술관,
맨 오른쪽 건물은 신아빌딩이라네요.




서울 시립미술관 정문을 바라보고 뒤돌아 보면 바닥에 이런 것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세의 광화문 연가 아시죠?
“광화문연가” 작사 작곡을 하신 이영훈님의 노래비입니다.
잠시 광화문 연가를 들어 보세요~





좋은 노래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도로의 정확한 명칭은 "정동길" 입니다.
정기적으로 정동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이곳에는 서울 시립미술관, 정동극장이 있고 계속 올라가면
전 세계의 많은 대사관과, 이화여고, 정동제일교회등 유명한 곳이 있고,
사무실도 무진장 많이 있습니다.
계속 걷습니다.

이 길이 사람이 많구나..
볼거리도 많구나..
먹을곳도 많구나..



900여미터정도 올라왔네요. 서울시청 2번출구에서 출발했는데 덕수궁 옆길을 돌아 경찰박물관도 보이고 내일신문사도 보이고, 그 옆에 경희궁 입구도 있네요. 여긴 버스로 두어번 지나본 곳인데 이렇게 카메라 들고 돌아다닐려니까 상당히 뻘쭘하네요. 왠 사람이 이렇게 많은지 말입니다. 그래도 즐거운 걷기였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딱 정해진 여행 코스보다 이렇게 그냥 걷는 코스가 더욱 운치있고 좋더군요. 외국에서 친구들이 놀러온다면 이 코스대로 한번 걷게 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아래 지도 보시면 알겠지만 한국에 잘 놀러오는 외국인들 대사관도 많이 몰려 있습니다. 더군다나 먹거리도 풍부하고, 볼거리도 풍부한 곳이더라고요.

여행객이 시간이 있다면 “시청 -> 덕수궁 -> 덕수궁길 -> 서울시립미술관 -> 정동길 -> 점심식사 -> 서울역사 박물관 -> 경희궁 -> 광화문광장 -> 경복궁 -> 저녁식사” 이렇게 잡으면 될 듯 하더군요. 식사를 조금 늦게 한다 싶으면 역사 박물관을 빼도 될 듯 합니다.

그런데 저는 외국인 친구가 없다는거... -.-;;


거의 넉달동안 블로그에 열심히 달렸더니 다소 지쳐 있는 것 같아 재충전하고 있습니다. 계속 착한 글쓰기만 해서 스스로 너무 착해졌습니다~ 원래 제가 파이터적인 글쓰기를 좋아하는데 다른 곳에서 스트레스를 살짝 풀고 있기도 합니다. ^^

어쨌든 더공 블로그의 목표는 정보와 즐거움입니다. 여행기 올릴 때 이곳을 가이드 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라는 생각으로 글을 올립니다. 당연히 글도 많고 사진도 많고 내용도 길어집니다~ 그래도 꾸준히 찾아와 주시고 읽어 주시고 댓글 달아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감사 인사는 모임 있을 때 불러주시면 열심히 놀아드리겠습니다.

제 일상을 더욱 느끼시고 싶으시다면..트윗친구하세요~ edugong 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도 edugong 입니다~ 친추하세요. 폭풍트윗을 보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