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rth/Japan

[오사카] 오사카 여행중 시간이 된다면 오사카-조 홀

by 더공 2010. 12. 22.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 성 홀

오사카조홀 조홀오사카성 홀 홈페이지

오사카 성 홀(大阪城ホール 오사카 조 홀[*])은 오사카 성 축성 400주년을 기념한 시설로, 1983년에 건설된 다목적 아레나이다. 정식 명칭은 오사카 성 국제 문화 스포츠 홀이지만, 보통 오사카 성 홀로 불리고 있어 운영 기관도 〈재단법인 오사카 성 홀〉이다. 줄여서 성 홀(조 홀)로 불리기도 한다. - 위키 백과 -

오사카조홀(OSAKA-JO HALL : 조홀 : 오사카 성 홀)로 불리우는 곳을 살짝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오사카 성에 가기 위해서 "비즈니스 파크"역에 하차를 하면 보이는 거대한 돔이 보입니다. 첫 방문 때는 무슨 경기장인줄만 알았는데 몇번 더 가서 보니 여러가지 문화 행사를 하는 곳이더군요.

콘서트나, 실내 스포츠, 이벤트 행사, 스모 같은 일본 내의 대형 실내 경기가 펼쳐지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갔던 날은 마침 무슨 행사가 있었는지 엄청난 인파가 몰려 들었습니다. 진짜 USJ에서 만큼이나 일본 사람을 가장 많이 본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사카성을 보러 가다가 잠깐 쉬면서 간식을 먹은 곳이기도 합니다. 여행 일정이 넉넉했더라면 공연도 보고 했을텐데 그런 기회가 없어서 많이 아쉽더라고요.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조홀 조홀

정말 사람 많죠? 저 사이에 제 친구들이 있습니다. 저만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블친님드은 찾으실 수 없을 겁니다. 여기서 얇은 밀가루 판 같은 것에 여러가지 재료와 소스를 얹어서 반숙된 계란으로 된 길거리 음식을 먹었는데... 맛은 상당히 좋더군요. 어쨌든 공연을 기다리는 많은 일본 현지인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드디어 입장시간인가 봅니다.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 들어가더군요. 저야 뭐.. 일본 여인들 보느라 사진도 몇장 못찍었네요.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조홀 조홀 오사카성

오사카 조홀 홈페이지 안에 들어가 보시면 날짜별로 쭈욱 행사 일정이 나옵니다. 혹시 오사카 여행 중에 마음에 드는 공연이나 스포츠 일정이 있다면 한번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IP 오사카의 전철 간단하게 살펴보기

"오사카 비즈니스파크" 역의 번호는 "N21"
입니다. 번호에 대해서도 따로 포스팅을 올리긴 할텐데 N으로 시작하는 노선은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입니다. 이름이 살짝 길죠? 간단하게 그냥 "나가호리선"으로 기억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오사카지하철 노선도를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 1호선 2호선 식으로 M은 미도스지선, T는 타니마치선 등으로 각 노선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를 찾은 후 현재 위치에서 쭉~ 따라가다 환승을 하시면 됩니다. 전철로 이동하는 방법은 한국하고 똑같습니다.

- 오사카성 홀 구글 지도
- 오사카 성 홀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
- 오사카성 주변 PDF 지도 보기 (국내 어지간한 책 내용 보다 더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 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