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방울방울 촉촉한 물향기수목원 물방울 온실

by 더공 2011. 3. 22.
     따뜻하고 밝은 물방울 온실

물향기 수목원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물방울 온실입니다. 언제 들어가도 따뜻하고, 향기로운 식물의 향기가 있는 곳. 물방울 온실은 둥근 유리돔 큰것과 작은 것 두 개가 붙어 있는 형태로 큰 돔은 2층 구조로 되어 있고, 작은 돔은 1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서울 대공원 식물원보다 규모는 작지만 오밀조밀하게 모여 있는 것이 잠깐 둘러 보는 것만으로도 다 보실 수 있습니다.

물방울 온실은 동남아 아열대식물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제별로 총 8개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향기원, 아열대식물원, 유실수원, 수생원, 칼라원, 난 식물원, 식충식물원, 선인장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많은 양의 식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각 종류별로 포인트가 있는 식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에 있는 사진은 극락조화라는 두루미꽃이라고도 하는데 남아프리카가 원산지 입니다. 강렬한 색상이 마음에 드는 꽃 입니다.


    사진찍기 좋은 곳

전에 소개해 드렸던 난대양치식물원은 하우스 형태에 조도가 약해서 사진찍기 다소 불편했다면 물방울 온실은 자연광도 밝고 온도와 습도가 적당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은 꽃이나 식물의 잎을 볼 수 없는 겨울~초봄까지 많은 사진사 분들에게 사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찾았던 날에도 대포 하나씩 들고 오신 작가님들께서 거의 누어서 사진을 찍고 계시더군요. 밖은 찬바람이 쌩쌩부는 차가운 날씨인데 이곳에서 만큼은 겉옷을 벗어도 좋은 곳입니다.

작은 온실에는 서너명이 앉아 쉴 수 있는 의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람이 차가운 날에 조용히 앉아 쉬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물향기 수목원
홈페이지 http://mulhyanggi.gg.go.kr
입장료 :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관람시간 : 동절기 09:00 ~ 17:00 / 하절기 09:00 ~ 18:00
전화번호 : (031) 378 - 1261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332-4

http://redtop.tistory.com (C) 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