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V

보이스코리아 게릴라 콘서트 참관기

by 더공 2012. 4. 30.


보이스코리아 게릴라 콘서트
그동안 번번히 Mnet 보이스코리아 방청신청이 탈락되어 그냥 TV로만 만족해야 하나.. 하고 있던차에 급하게 날아온 보이스코리아 게릴라 콘서트 소식에 카메라 들고 바로 영등포로 날아갔습니다. 머리 좀 자르고 가볍게 봄을 보낼까 했는데 다음에 잘라야겠네요. 이번 게릴라 콘서트는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TOP8명의 콘서트였는데 장소는 Mnet이 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이 됐습니다.

가보니 이미 200여명이 1층과 2층 3층에 골고루 분산되어 기다리고 있더군요. 후반부 이소정, 강미진, 손승연이 노래를 부를 때는 400명이 넘는 인원이 바글바글.. 어쨌든 실제 라이브가 음원이나 방송에서 듣는 것 보다 두배 정도는 좋았습니다. 보통 방송에서 음향으로 샤워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오히려 TV로 보는건 그 많은 음이 안들리는 것이더군요.

방청하기 어려운 보이스코리아다 보니 이렇게 게릴라콘서트 식으로 공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우선 놀라웠던건 지난 명동 게릴라 콘서트 때에는 어떤 채널에서 하는지도 몰랐던 사람이 많았는데 이제는 콘서트가 있다는 걸 알고서 일부러 찾아오는 분들도 많더군요. 처음 리허설때는 이 게릴라 콘서트를 보려고 부산에서 올라왔다는 분이 방청권을 타가기도 했습니다. 보이스코리아도 이제 2회 밖에 안남았네요.

우혜미 유성은 하예나 강미진

12시 조금 지나니까 다른분들이 도착하기 전에 네명이 먼저 부대에 올라 축하공연때 불렀던 노래를 합니다. 왼쪽부터 우혜미, 유성은, 하예나, 강미진입니다. 화면으로 볼 때와는 많이 다르더군요. 거짓말 조금 보태서 작은 인형들 같다고나 해야하나.. 어쨌든 인형 같았습니다.


우혜미 유성은 하예나 강미진

휴가나와서 복받은 애들. 기념사진에 방청권까지 받다니.. 휴가 못나올것 같으면 좀 주고 가던가..

보이스코리아 지세희

지세희. 확실히 묵직한 성량이  느껴지더군요. 건물 전체가 쩌렁쩌렁~ 울릴 정도의 소리. 재미 있었던건 화면에서는 키도 몸도 상당히 커 보이던데 실제로는 키가 작아서 살짝 귀여웠다는...

보이스코리아 정나현


정나현. 다른 참가자들이 워낙 개성이 강해 다소 관심 밖에 있던 정나현. 봄여름가을겨울을 시원시원하게 부르시더군요. TOP8의 자격이 충분합니다. 지난 방송에서 팬 없다고 눈물 흘렸었는데 팬 많아질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세미파이널에서 지세희씨와 경쟁해야 하는데 볼만한 빅매치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보이스코리아 유성은 보이스코리아 유성은

보이스코리아 유성은

유성은.
지난주 비나리를 불러 포텐을 터뜨린 유성은. 사진으로 보면 통통해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딱 좋은 모습입니다. 눈으로 보면 좋은데 사진으로 보면 살쪄 보이는 분들 있잖아요. 실제로 보니까 이건 뭐 작은 인형이라는 말이 딱 맞았습니다. 완전 귀여워요. 더군다나 그 특유의 보이스는 "어우~ 오~~~"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게 만들더군요.

보이스코리아 강미진

보이스코리아 강미진 보이스코리아 강미진

강미진(요아리)
보이스코리아 < 미아 > 노래 듣고 정말 한번 라이브 들어보고 싶었는데 방송으로 듣는 것 보다 더 짜릿했습니다. 보이스코리아를 보게 된 이유도 강미진씨 때문이었죠. 카타르시스를 대신 느낀다고 해야 하나.. 실제로 스피커를 통해 뿜어져 나오는 소리는 소름이 쫙 올라올 정도였습니다. 왜소한 체격인데도 다른 참가자에 비해 카리스마가 넘쳐 흐르더군요. 사인을 한장 더 받을 수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참가자 중 가장 많은 팬이 있는지 알것 같은 무대였습니다.

보이스코리아 우혜미

우혜미
"대낮에 부를라니 되게 민망하다~"
이날 참가자중 가장 인기 있었던 우혜미였습니다. < 한잔더 > 부르면서 "대낮에 노래 부를라니 민망하다" 는 같은 깨알 같은 애드립까지 덧붙여져서 구경하던 많은 사람들을 뒤집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왠지 시트콤에 들어가도 캐릭터 확실하게 잡힐 것 같습니다. 오늘 게릴라 콘서트 이후로 팬이 더더욱 많아진 우혜미!!

보이스코리아 유혜미 하예나 손승연 이소정

왼쪽부터 우혜미, 하예나, 손승연, 이소정

보이스코리아 우혜미

보이스코리아 손승연

손승연. 처음부터 제가 좋아하던 참가자였죠. 확실히 두번의 포텐이 터져서인지 환호성이 엄청났습니다. 특히나 고음의 성량은 스피커가 찌직 거리는 소리를 낼 정도로 어마어마하더군요. 음원으로 출시된 것 보다 두배는 더 멋진 무대였습니다.

보이스코리아 하예나

중간부터 자리에 이동이 생겨 뒤로 밀려나는 바람에 사진을 찍기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지미집 카메라 있던쪽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이리 저리 밀리다 보니까 앞에 사람이 주루륵.. 하예나씨는 일부러 이렇게 찍은게 아님을 밝힙니다. 어쨌거나 하예나씨 고음은 방송에서 보는것 만큼이나 하늘로 치솟았습니다.

보이스코리아 참가자

보이스코리아 이소정

보이스코리아 이소정

이소정
2dt를 불렀는데 TOP8에 올라갈 만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 무대였습니다. 예쁘다라는 것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지만 노래 실력도 상당합니다. 특유의 보이스가 있거든요. 2dt 아주아주 신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싸인을 받아서가 아니라 바로 앞에서 싸인 받는데 예쁘긴 예쁘시더군요. 눈 크게 뜨니까 만화 캐릭터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세미파이널에서는 손승연씨와 대결을 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겠지만 멋진 무대 기대합니다!!
보이스코리아 이소정 싸인
원래는 노래 듣고, 사진만 찍고 오려고 했는데 얼떨결에 이소정씨 사인까지...
진짜 노래만 듣고 오려고 했는데 갑자기 제가 서 있던 줄에 끼게 됐고, 싸인에 인터뷰까지..
정말 얼떨결에.. 푸핫.. ^^*



※ 보이스코리아를 보면 처음에는 한명이 좋아서 팬이 됐다가, 나중에는 참가자 전부를 지지하는 이상한 상황에 처하게 되죠. 이번주에 또 절반이 탈락하게 되니 벌써부터 아쉬움이 밀려 옵니다.

보이스코리아
Mnet 매주 금요일 11시

팬카페 및 SNS
손승연 : 페이스북, 팬카페, 트위터
정나현 : 페이스북
강미진 : 트위터
이소정 : 페이스북, 팬카페


view on 은 로그인 없어도 누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