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인천 차이나타운 패루(牌樓) 둘러보기

by 더공 2011. 3. 4.

패루(牌樓)
패루(牌樓)는 인천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산둥성 웨이하이시가 기증한 것입니다.

인천역 건너편에 위치한 차이나타운. 그리고 차이나타운을 알리는 패루(牌樓). 제 1페루는 인천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산둥성의 웨이하이시가 기증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패루의 윗부분에는 中華街(중화가)라고 쓰여 있습니다. 글자를 풀어 본다 해도 이곳은 차이나타운이라는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패루는 보통 마을, 무덤, 공원의 입구에 세우는데 길 옆으로 세우지 않고 길을 가로질러 세웁니다. 마을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의미가 큰 조형물입니다.

인천차이나타운에 가셔서 패루를 안보고 오셨다면, 문으로 들어가신게 아니라 옆 골목으로 들어가신 겁니다. 중구청쪽에서 올라오시면 패루를 만나기 어렵습니다. 인천차이나 타운에는 총 3개의 패루가 설치되어 있고, 패루가 있는 위치는 인천역 건너편(1패루)ㆍ자유공원 입구(3패루)ㆍ한중문화원 입구(2패루)에 세워져 있습니다.

맨 아래 하단의 패루 위치를 보시면 전체적인 인천 차이나타운의 크기를 볼 수 있습니다. 짜장면만 먹고 오시지 마시고 각각의 패루가 있는 곳도 보신다면 차이나타운을 더욱 깊게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패루 (牌樓)




패루 (牌樓)



패루 (牌樓)
차이나타운 3패루 선린문
인천자유공원에서 내려오다 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3패루 선린문 올라가는 길.
경사가 급하고 계단은 4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패루 (牌樓)
인천 차이나타운 제 2패루 인화문(仁華門).
한중문화관 앞에 있는 제 2패루 입니다. 기존 1패루, 3패루와는 달리 화려한 금색 용문양이 기둥을 휘감고 있는 모습입니다. 몇년전에는 작은 패루가 있었는데 새롭게 바뀐 패루입니다. 규모 또한 3개의 패루중 가장 작은 모습입니다. 1패루와 3패루만 봤을 때 규모도 작고 패루인지 알기 어렵게 은근슬쩍 세워져 있지만 인천 차이나 타운의 다른 패루보다 가장 화려한 모습을 보입니다.

2패루 옆쪽 길 건너편으로는 인천아트플랫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끝난 드림하이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패루 (牌樓)


다음 지도를 이용한 인천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패루의 위치입니다.
각 패루마다 약간의 거리가 있으나, 실제로 돌아보시기에는 힘들지 않은 코스입니다. 짜장면 거리에서 짜장면 한그릇 드시고 3패루를 통해 자유공원 둘러 보시고 내려와서 둘러 보셔도 몇시간 걸리지 않습니다.
※ 더공 블로그는 무료 제공되는 나눔 폰트를 사용합니다.
※ 하단 사용된 지도는 DAUM 지도를 활용했습니다.
※ 패루에 대한 참고 자료는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의 지식백과와 인천 시청의 글을 참고 하였습니다.
※ 모든 이미지와 글은 더공껍니다. ^^
HTTP://REDTOP.TISTORY.COM   ⓒ 더공  

---------------- 한분 한분의 추천이 큰 힘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