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역사



공정성
블로그는 공정성과 정확성이 떨어진다고 하죠. 하지만, 요즘 신문 기사나 연예 가쉽 기사를 보면 블로그 보다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오히려 댓글과 소통을 통해 더욱 정확한 내용이 많이 담기는 곳이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연예부 기자들보다 더욱 빨리 포스팅 되어 글이 올라오는 곳이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기자의 글이나 블로그의 글이나 비슷한 경우도 많죠. 여행 블로그도 비슷합니다. 기사보다 먼저 해당 지자체의 행사나 일에 대해서 알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찌보면 정확성과 공정성은 거의 동급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며, 객관적인 판단은 오히려 기사보다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간혹 사심이 들어갈 수는 있겠지만 사실이 아닌 것을 쓰지는 않겠습니다. 개인의 금전적인 이득을 위해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겠습니다. 정직하게 글을 쓰고 좋은 정보, 좋은 사진, 좋은 내용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맛집, 여행을 하면서 광고를 위해 단 한푼의 협찬도 받지 않습니다.

간혹가다 개인 블로그에 대해서 성직자와 같은 투명성을 요구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그 정도는 사실 어렵습니다. 제 능력의 한계도 있고, 어느 선이 적정선인지를 지켜야 하는지도 사실 알기 어렵습니다. 다만 "이런 내용을 쓰면 당사자에게 안좋겠다"는 내용의 포스팅은 최대한 순화시켜서 글을 올리겠습니다.


약속
-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불펌하지 않겠습니다.
- 본인이 직접 보고 듣고 찍은 것만을 올리겠습니다. 또한,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을 경우 즉각 고치겠습니다.
- 댓글에는 시간이 지나더라도 답글을 달고 댓글 달아주신 분의 블로그를 방문하겠습니다.
- 로딩 시간이 많이 걸리는 태그, 위젯등 쓸모 없는 것들은 설치하지 않겠습니다.
- 댓글 없는 트랙백, 내용과 무관한 트랙백은 과감히 삭제 합니다.
- 근거 없는 비방, 블로그 내용과 상관 없는 악플은 이유 없이 삭제 합니다.
  (아이피, 아이디 차단)

포스팅
여행이라는 것이 바로바로 올리는 따끈한 것도 있고, 시간을 두고 정리하면서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바로바로 올리겠는데 이놈의 게으름이란 어쩔 수가 없네요. 다소 시간이 지난 것이라도 꾸준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저 많이 찾아와 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즐겨찾기에 항상 두고 꾸준하고 지속적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리뷰에대한 포스팅
영화에 대한 리뷰는 될 수 있으면 영화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영화 스포일러라는 것은 본인의 방문자 유입은 늘어날지는 몰라도, 영화를 안본 사람에게 있어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될 수 있으면 영화리뷰에서는 스포일러를 적지 않겠습니다. 영화를 보고 싶게 만드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어떤 분들은 시사회 잘 참석 하시던데 저는 그런 재주도 없고 해서 대부분 사 놓은 DVD를 몇번씩 돌려 보고, 극장 가서 영화 보고 올리는 글이 전부입니다. 누가 시사회 티켓좀~~~ ^^

맛집리뷰 : 맛집 리뷰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 그냥 여행하다가, 친구들과 우연찮게 어디 갔는데 "진짜 맛있다!!" 하면 올립니다. 맛집 리뷰가 많지 않은 이유기도 합니다. 요즘 맛집 리뷰 블로그들에 대한 안좋은 소식이 들려 오는데 저는 그렇게 댓가를 어떻게 받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음식 맛있으면 먹는거 바빠서 정신 돌아올 때 쯤이면 이미 그릇이 텅텅 비어 있어서 말입니다.




보통 여행카테고리의 블로그는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서 방문자가 적습니다. 그럼에도 꼬박꼬박 찾아와 주시고 댓글 남겨 주시는 분들에게 정말 어떻게 감사를 표시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블로그를 하시면 구독을 하고, 독립형이면 즐겨찾기를 티스토리면 추가를 해서 꼭 방문하겠습니다. 물론 댓글도 정성껏 남겨 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댓글 하나하나가 힘이 되기에 "힘이 나는 댓글"을 고루고루 퍼지게 하렵니다.

부족한 제 블로그를 읽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더공 올림 -


History
August 2011 Won The Best Blogger award / KNTO (Korea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June 2011 Got interviewed to win the Best Tistory Blogger
Jan 2011  Proposal  presentation to KNTO and was reached finals
Dec 2010  Chosen to be a KNTO Travellogger
Apr 2010 Moved to and started blogging from Tistory
Feb 2009 Started personal domain blogging
Apr 2004 First blog written at Naver.com
 
How to contact Dugong

There are several ways to communicate with me.
The surest and most reliable one is by posting replies right underneath each posting.
OR leave comments on the guestbook. I will make sure I keep track of each and every comment you leave and reply to them to your satisfaction.

Other ways to contact Dugong:

On Twitter  @edugong 
Follow me on Twitter and DM me. I will include you in one of my lists named “friends”.
On Facebook deokyong
I am still getting used to FB, but feel free to befriend me.

Email : REDTOP@tistory.com


Translated by Sien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