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rth/Japan

[오사카] 부록. 일본 오사카 교토 한큐 한신 전철 노선도

by 더공 2010. 12. 20.

다양한 교통수단
일본 간사이 지방을 여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는 도보로 겁나게 걸어 다니는 방법도 있고, 자전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차를 랜트해서 돌아다니는 방법도 있고,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권하는 방법은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지역이 열차로 연결되어 있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실제로 열차 이용시에 시간표만 잘 맞춘다면 위에서 아래까지 여행하는 거도 가능합니다. 관련포스팅 (파란연필님 : 훗카이도에서 큐슈까지 30시간 기차여행)을 보시면 열차만으로도 모든 여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사카에서 간사이 지방을 연계하는 철도 회사 두군데를 소개하려 합니다.

한큐전철

일본의 대표적인 한큐 전철 노선도입니다. 오사카에서 거의 대부분의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옆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이곳을 눌러도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아주 예쁘게 잘 만들어져 있네요.

인쇄용 PDF를 원하시면 이곳을 눌러 주세요. 또는 아래에 있는 각 링크를 따라 가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한큐전철 일본어 홈페이지
한큐전철 한국어 홈페이지
한큐전철 JPG 일러스트
한큐전철 PDF 인쇄용

한신전철
고베, 나라를 가는 전철편이 있습니다. 한큐전철에 노선은 적지만 특화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특화다 뭐다 하지만 그냥 열차시간 가장 가까운 것으로 티켓 끊어서 타시면 됩니다.

한신전철 일본어 홈페이지
한신전철 한국어 홈페이지
한신전철 JPG 노선도
한신전철 PDF 인쇄용
더공 추천 : 1일 승차권이 현명한 선택

보통 간사이 스루패스라 해서 3일권, 2일권짜리 티켓을 구입하곤 하는데.. 사실 여행이 꽉 짜여진 일정이라면 권하겠는데 자유여행일 경우에는 어찌될지 모르잖아요. 더군다나 오사카에 숙소가 있을 경우에는 2일권이나 3일권 보다는 1일 자유권이 좋더라고요.

저는 한큐한신 원데이 패스구입해서 돌아다녔습니다. 숙소가 <오사카 난바>에 있다보니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난바>에서 <우메다>, <고베>, <교토>를 돌아다니려면 저 티켓이 가장 유효하다 싶었고 옳바른 선택이었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바로바로 티켓을 현장에서 구입해서 썼고요. 2010년12월 현재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가격은 어른 1,200엔 이네요.

주의사항 : 이곳을 눌러 더욱 정확한 정보를 얻으세요
- 유효기간 중 원하는 날 하루, 1인 한정
- 한큐 전철 모든 선(고베 고속선 제외)
- 한신 전차 모든 선(고베 고속선 및 한신 버스 제외)에서 자유롭게 승하차

PS. 간사이 스루패스도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신다면 이곳을 눌러서 정보를 확인하세요.



※ 한큐 한신 티켓으로는 JR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위 포스팅 내용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 내용을 가지고 온 것으로 본인이 사실 확인은 해 드릴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포스팅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 바로 아래 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책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