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2010.10.21 12:53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입니다.

스마트폰은 어플과의 싸움이죠. 어떤 어플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스마트 폰의 성능은 극과극을 달립니다. 물론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을 써도 문제는 없겠지만 필요하고 편리한 어플을 사용하면 더더욱 활용의 폭이 넓어지죠.

그런데 어느날부터인가 어플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안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하나 하나 되짚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도저도 안되면 휴대폰 초기화를 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선 확인 해야 하는 경우의 수가 몇가지 있습니다.

1. 가장 최근에 받은 어플과 충돌은 없는지 확인
2. 내장 메모리가 꽉 찬 것은 아닌지 확인
3. 다운로드 캐시 이상한 것은 아닌지 확인


제 폰은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없는 구닥다리 폰이기 때문에 텍스트로 설명 하겠습니다.

1. 가장 최근에 받은 어플과 충돌은 없는지 확인
 - 어플이 컴퓨터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가장 편합니다. 그 프로그램끼리 충돌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어플의 경우 고동만 시키면 화면이 까맣게 전부 꺼졌다가 다시 살아나는 경우도 있고, 어떤 어플은 다른 어플을 아예 죽여 버리는 현상도 일어납니다. 다운로드 받은 어플이 다운로드 캐시를 건드렸을 경우에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받은 어플을 지워보시면 다시 어플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2. 내장 메모리가 꽉 찬 것은 아닌지 확인
 - 요즘은 메모리가 많은 것도 있다고는 하지만 본인도 모르게 내장 메모리가 꽉 찰 때 까지 이것저것 받아놓은 것을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캐쉬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는 어플의 경우에는 분명 조금 여유를 두고 받았는데도 캐시가 마구 쌓이면서 금방 다 차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경우 불필요한 어플은 과감하게 삭제합니다.

3. 다운로드 캐시 확인
- 어플을 다운받고 지우고 하면서 다운로드 기록이 폰의 캐시 정보에 쌓이게 됩니다. 폰 초기화를 하더라도 폰에는 그 정보가 살아남아 있습니다. 결국 모르시는 분들은 A/S센터에 가셔서 공장 초기화를 단행하시곤 하는데.. 우선 그러지 마시고 설정에 들어가셔서 그동안 쌓였던 어플의 다운로드 기록을 지워 보세요.

설정 -> 응용프로그램 설정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다운로드 관리자 -> 데이터 지우기, 캐시지우기
설정 -> 응용프로그램 설정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마켓-> 업데이트 제거, 캐시 지우기

3번의 다운로드 관리자와 마켓의 데이터만 지우면 다운로드 받는 것은 어느정도 살아날 겁니다. 간단하게 데이터가 쌓이면서 이미 다운로드 받았던 기록이 그대로 남고, 얽히고 섥히면서 다운로드가 안됐던 것이지요. 3번의 다운로드 관리자와 마켓의 데이터만 지우니 다시 다운로드가 되더라고요.






Posted by 더공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