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여의도 벚꽃 봄꽃 축제 100% 즐기기

by 더공 2011. 4. 16.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사람이 많아도 즐길 수 있다!!

지금 여의도는 축제중입니다. 그동안 남녂에서만 들려오던 봄 소식 때문에 더더욱 중부지방의 겨울이 길게만 느껴졌었는데 드디어 우리 주변에서도 꽃을 볼 수가 있게 됐습니다. 낮시간에 잠깐 방문했는데도 사람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더군요. 저녁시간이 되면 근방 차들이 꽉 막힐 정도고, 사람들로 인해 지하철은 말 그대로 난리통을 이룰 정도입니다.

접근이 가장 좋은 곳이라 그런지 온 서울 시민들이 전부 몰려 나온 듯 했습니다. 더군다나 저 커플들은 낮에 뭔 시간이 저렇게 많은지 전부 쌍쌍으로 돌아다니고 있네요.서울 시내의 모든 커플들이 다 몰려 온 듯 합니다. 흥.. 커플들 쯤이야. 저 분수에 다 한번씩 빠드리고 싶어지는군요. 후훗.

어쨌든 가장 접근이 좋은 곳은 9호선 국회의사당역 입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린다면... 구경을 북쪽부터 하지 마시고 바로 남쪽으로 발길을 돌리세요.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로 나와서 국회의사당을 가로질러 남쪽부터 보시면 만개한 벚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북쪽은 사람들이 진짜 많거든요.

여의도 윤중로는 현재 축제 관계로 차량통행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설치된 축제 이벤트는 14시부터가 시작되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니 그 시간을 적절하게 이용을 하시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국회의사당도 오픈이 되어 있으니 같이 둘러보면 더욱 좋습니다.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POINT!!  잘 봐두세요!!”


주변에 먹거리를 구할 수 있는 곳과 쓰레기통이 없습니다. 미리 도시락과 먹을거리를 준비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행사철을 맞아서 국회의 건물을 제외한 거의 모든 곳에 제한 없이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위에 제가 그려 놓은 약도를 참고 삼아 사진 많이 찍으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 공연안내
비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여의도 봄꽃 축제장 하늘무대, 꽃잎마당, 소리무대에서는 축제 기간 중 매일 공연이 펼쳐집니다. 쉽게 접하기 힘든 공연을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시간에 맞춰 관람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VIA Festival 홈페이지 : http://www.viaf.or.kr/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준비물 : 낮시간엔 선그라스, 카메라, 도시락, 작은 돗자리, 물
가져오지 않아도 되는 물건 : 사나운 마음~ ^^*

※ 사람이 많아 많이 부딪히고 밀릴 수 있습니다.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으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 비상시에는 종합상황실에 연락해서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