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수리산 수암봉에서 바라본 가슴 뻥 뚫리는 풍경

by 더공 2011. 5. 13.
수리산 수암봉
즐거운 금요일 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보고 가세요~ ^^

수리산 수암봉. 이곳에 올라가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는 내용을 적어볼까 합니다. 산이 거기 있기에 올라간다는 말도 있고, 어차피 내려가야 한다느니.. 다 중요하고 예쁜 말이지만 가장 좋은 것은 전망이죠. 산에 오를때 그냥 나무만 가득 있어도 오르는 내내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분명 산에 오를 때 전망이니 뭐니 다 해탈한 듯 마음가짐을 하고 올라가지만 막상 시야가 안좋으면 "안보이네.. 내려가자" 이런 말이 바로 나옵니다. 그리고 내려오면서 도시락 까먹고, 하는 일이 대부분이죠. 그런면에서 본다면 수암봉의 전망은 여느 산 못지 않게 아주 좋습니다. 예전 독수리 머리라고 불리웠듯이 수리산은 관모봉과 수암봉 딱 두 봉우리만 이렇게 바위로 이뤄져 있습니다. 봉우리에 나무가 없기 때문에 전망이 뻥 뚫여 있다는 것이죠.

수리산 수암봉은 해발 387M로 일반적인 산에 비해서 높이는 상당히 낮습니다. 그렇지만 최고의 장점이 있으니 바로 주변 시야가 상당히 좋습니다. 가까운 안양, 안산은 가장 먼저 보이고, 조금 더 고개를 들어보면 이번에 새로 건설된 인천대교, 송도 신도시, 월미도, 그리고 인천공항이 눈에 들어 옵니다.

조금 아래로 눈길을 돌리면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대부도와 영흥도가 눈에 들어옵니다. 좀 더 남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주변에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화성까지 그냥 한눈에 들어옵니다. 태을봉쪽으로 바라보면 백운산, 광교산이 보입니다. 인천쪽으로는 인천항, 인천대교, 송도신도시 뭐 가릴 것 없습니다.
수리산 수암봉
외곽순환도로가 바로 보입니다.
이 도로 때문에 수리산은 그리 조용하지 않습니다.
차량의 소음이 얼마나 큰지 수리산에 오시면 알 수 있습니다.
수리산 수암봉
외곽순환도로는 태을봉을 관통하고, 산 너머로 안양 인덕원, 평촌 부근이 보이고 그 뒤로 살짝 관악산이 보입니다.
수리산 수암봉
이상하게 흐린날. 부천 방향입니다.
분명 해가 짱짱하게 나와 있는데도 안개 때문에 아주 멀리까지는 안보입니다.
수리산 수암봉
수암봉에는 이렇게 전망데크가 설치되었습니다.
옛날에는 그냥 바위 봉우리였고, 안전사고가 많았던 곳이었는데..
깔끔하게 전망데크가 생겨난 후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더더욱 많아진 듯 합니다.
수리산 수암봉
짜릿합니다.
바로 옆에는 절벽이다보니 이렇게 나무로 안전하게 만들어져 있어도 찌릿찌릿 합니다.
수리산 수암봉
한때는 등산로였던 곳으로 내려가는 곳입니다.
현재는 등산로가 폐쇄되어 있습니다. 진짜 위험구간이거든요.
수리산 수암봉
왼쪽으로 살짝 군기지가 보입니다.
어떤 분은 저 군 기지때문에 불편하다고도 하시는데 대한민국의 영공을 지키는 아주 중요한 곳입니다.
더군다나 눈 내리면 동생들이 눈 치우느라 고생 많이 합니다.
수리산 수암봉
바로 아래로 안산에서 올라오는 곳이 보입니다.
지금은 폐쇄되어 있는데 예전에는 이 절벽길을 통해 많은 분들이 등산을 하셨습니다.
수리산 수암봉
외곽순환도로가 시원하게 부천을 향해 뻗어 있습니다.
물왕저수지도 보이고, 저 멀리 밝은 부분에 시화호도 보이고..
바람도 아주 시원시원하게 불어옵니다.
수리산 수암봉
수암봉의 모습입니다. 바위로 이뤄져 있어서 시야가 아주 좋죠.
산 뒤로 저 멀리 관악산이 보입니다.
수리산 수암봉


수리산 수암봉

수리산 수암봉

수리산 수암봉


수리산 수암봉


수리산 수암봉

수암봉은 바로 아래에 헬기장도 있고, 안산쪽으로 소나무숲등이 있습니다. 제가 밤에도 종종 올라오는 곳입니다. 조만간 삼각대 준비해서 야경 사진 찍으러 한번 올라와야 겠습니다. 요즘 등산하기 아주 좋은 날씨입니다.

이곳은 밤에 야영 하시는 분들도 많은 곳이죠. 한여름 밤에 올라오면 무더위를 피해 텐트 치고 밤을 보내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안양 9동 창박골에서 올라와도 한시간, 안산쪽에서 올라와도 한시간이면 되는 곳입니다. 짧은 등산은 싫다 하시는 분이시라면 5시간~6시간 정도 걸리는 종주를 하셔도 됩니다. 많이 찾아 주세요~ ^^*


(C)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