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황금빛 강이 흐르는 서울 서래섬 유채꽃 축제

by 더공 2011. 5. 12.
서래섬 유채꽃

     유채꽃 향기와 노란색으로 가득한 서래섬

와우!!!
너무나 아름다운 유채꽃. 올 봄에는 유채꽃은 다른 블로그 분들의 제주도 유채 사진으로 만족해야 했는데 가까운 서울 도심에서 이러한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것은 정말 행운이라 생각 합니다. 유채꽃 향기는 그 뭐랄까.. 고향의 향기가 난다고 해야할까. 그동안 잊고 있었던 제 아련한 고향의 향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름이 낮게 깔린 오후. 금방이라도 비가 퍼부울 것 같은 날씨였는데도 불구하고 유채꽃에서 내뿜는 아릿한 향기와 더불어 몽글몽글 물기를 가득 머금은 하늘의 낮은 구름까지... 더군다나 이렇게 흐린날 컬러는 더욱 더 자유롭게 들어오니까 저는 흐린 날씨가 정말 좋더라고요. 한강의 시원한 강바람과, 노란 유채꽃, 그리고 낮게 깔린 먹구름. 너무너무 멋졌습니다. 그냥 흐릿한 먹구름이 아니라 뭉쳐져 있는 먹구름은 파란 하늘의 뭉개구름보다 더 큰 매력입니다.

그냥 인터넷 서핑 중에 서래섬 이라는 이름 때문에 검색을 해보니, 지금 유채꽃 축제를 하고 있더군요. 서래섬. 이름이 아주 좋은 느낌입니다. 별다른 정보는 없었는데 버스 한번이면 갈 수 있다는 생각에 버스를 타고 움직였습니다. 엉덩이가 찌릿찌릿 할 정도로 오래 버스를 탄 후에서야 구반포역에 도착했습니다. 반포역에서 내려서 보니 한강으로 나가는 표시가 잘 되어 있더군요. 그냥 아파트 길 사이로 쭉~ 올라가면 바로 한강변으로 나갑니다.

이름도 예쁜 서래섬으로 나가보니 노란 유채꽃이 반겨줍니다. 이렇게 유채만 가득한 장면을 직접 본 기억이 가물가물 하던차였는데 너무너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꽃 별로 안좋아 했는데 점점 꽃이 좋아지네요. 점점 여자사람 호르몬이 증가하는 시기가 온다고 하는데 설마 벌써 그런 것은 아닐테고... 어땠든 노란 꽃을 한가득 보고 왔더니 온 세상이 노랗게만 보입니다.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서래섬 유채꽃 판토마임


서래섬 유채꽃
서울에서 가장 넓은 부지에 가장 많은 유채꽃이 피어 있고, 여러 행사를 하고 있는 서래섬으로 한번 가 보세요. 정말 황금 강물 위에 서울이 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들더군요.

5월10일~ 5월15일까지 서래섬에서 유채꽃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여러 인형과 마임하시는 분들까지 전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정 행사 진행 요원들은 노란색 옷을 입고 있고, 검은 옷을 입은 사람들은 따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안내 부스에서는 바람개비 만들기, 사진컨테스트(찍은거 바로제출)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 넓은 부지에. 그것도 한강이 바라보이는 곳에 유채 꽃이 가득한 장면을 보는 것은 기쁨 그 자체였습니다. 지금도 꽃이 굉장히 많이 피어 있습니다. 그나마 오랫동안 피어 있으니 꽃 구경 하시려면 이번주에 만개~ 다음주까지는 가능할 듯 합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아주 많이 몰릴 수 있으니 시간 조절은 잘 ~~. 사진 찍으시려면 사람 없는 시간에 살짝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판토마임 하시는 분에게 이리저리 움직임을 조금 강요해서 사진을 찍었는데 몇장밖에 올리지 못해서 너무 죄송하네요. 내용이 길어질까봐 다 보여드리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

교통편

- 3호선,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 역 : 8-1, 8-2
- 4호선 동작역 : 1, 2번 출구 반포천 하류 방향
- 9호선 신반포역 : 1번출구 반포중학교 방향
- 9호선 구반포역 : 올림픽대로 진입로
- 버스 : 구반포역, 신반포역
※ 특징 : 어디에서 내리던 무조건 올림픽대로쪽으로 가면 출구가 있음.
※ 입장료 : 무료

자가용 : 네비게이션 서래섬 검색


HTTP://REDTOP.TISTORY.COM (C)더공
추천은 로그인이 필요 없다고 합니다~ 추천 살짝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