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

방문 제한 필터링 되어 있는 블로그 살리기

by 더공 2011. 1. 27.


요 몇일간 많은 블친님들 블로그가 악성코드로 접속 제한이 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광고가 거의 없는 청정 광고구역이라.. -_-;;

익스플로어는 이런 악성 코드에 무딘 브라우저라서 그냥 접속이 되는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접근을 하면 구글 자체에서 사이트를 막아버립니다. 더불어 무시무시한 경고장을 보여주죠.

제가 알기로는 AD시스템 쪽에서 걸렸던 광고 중에서 악성코드를 유포하고, 그에 따라 몇몇 사이트를 감염시킨 것으로 나와 있네요.

이런 경우 문제 되는 소스를 완전 삭제하면 (감추는 것이 아니라 완전 삭제) 몇일 후에는 정상적으로 보여지지만, 어떤 경우에는 삭제 후에도 한참을 무서운 경고장을 보여줍니다.

특히 경고창이 뜬 상태로 다른 사이트를 감염시킨 경우와 블로그 최상위 도메인이 필터링 걸렸을 경우에 로그인 하고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쓸 경우에는 다른 블로그까지 접근 제한이 걸립니다.

보통 하루안에 해결하지 않는다면 사이트 접근 제한은 상당 시간 동안 접근하기 어려워 집니다. 블로그는 깨끗하고 청정해야 하는데 저러한 메세지를 받게 되면 한동안 골치가 아플 겁니다. 특히 익스플로어가 아닌 파폭을 쓰는 사람들은 접근을 꺼리게 되죠.

1차 해결방법
현재 가장 크게 문제 되고 있는 AD시스템의 모든 소스를 전부 삭제 합니다. 감추는 것이 아니고 완전 삭제 하셔야 합니다.

2차 해결방법
구글 검색 요청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 악성 코드를 전부 삭제 했는데도 계속 경고장이 뜰 경우

임시방편
댓글 달 때 로그인 하지 않고 씁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본인의 URL이 상대방에 남아서 상대방 또한 접근 제한에 걸립니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골치 아픕니다. 댓글로 인해서 상대방에게까지 경고장이 날아오니까요.)



- 그래도 경고장이 보이면서 접근이 어려울 때

1. 구글에 로그인 한 후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갑니다. 아래 링크.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2. 사이트가 등록 안되어 있는 경우

A. 사이트 추가를 눌러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B. 사이트를 등록하면 소유권 확인이 나옵니다.





C. 본인의 홈페이지에 메타테그를 추가 한 후 확인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 자 이제 사이트 등록을 했습니다.
구글쪽에서 사이트를 막아 놨으니 구글쪽에서 사이트를 풀어야겠죠?


진단을 눌러 악성코드를 검사해 봅니다.
만약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악성코드에 노출이 되었었다면 다르게 나옵니다.
문제되는 소스를 다 삭제 한 후에도 계속해서 경고가 뜬다면 아래 제네시스 파크님의 블로그에 나온대로 따라 하시고, 검토요청을 한 후에 반나절 정도면 풀린다고 하니까 아직까지 사이트 접근제한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계시다면 어서 빨리 풀도록 하세요.

이후의 진행 상황은 제네시스 파크님의 블로그를 통해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 http://www.genesispark.net/314





HTTP://REDTOP.TISTORY.COM   ⓒ 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