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think

거리 응원은 봉은사로 앞에서!!

by 더공 2010. 6. 8.

2002년. 이탈리아를 꺽던 그날. 신촌 거리는 수만명이 길을 가득 메웠습니다. 어떤이는 휴지로 머리를 둘둘 감고 한국 선수 퍼포먼스를 하고, 한쪽에선 아줌마가 식당일을 하다가 말고 손에 든 냄비가 찌그러지도록 두들기며 대한민국을 외쳤습니다. 수천명의 사람들은 신촌 한가운데서 애국가를 부르고, 대한민국을 외쳤었죠.

지금은 8년전 그 날보다 세월이 흘렀지만 우리의 광장이 사라졌습니다. 우리의 봄은 천안함과 함께 사라졌으며.. 우리의 광화문은 서울시가 불허 했으며, 우리의 서울시청 광장은 월드컵 후원 기업에게 돈을 홍보를 넘겨버렸습니다.

"오~ 필승 코리아~" "오~오~"로 시작하는 응원 문구를 경쟁사 업체가 쓰는 광고 음악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서울 광장에서 부르지 못하게 했습니다. 광장 사용료를 후원하니까 그런건 부르지 말라는게 말이 되는가 말입니다. 왜? 우리는 그냥 응원을 즐길 권리조차 없는 것인가요? 이도저도 안된다면 그냥 TV나 볼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붉은악마의 거리 응원을 봉은사 앞으로 옮긴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대 환영입니다.

첫경기가 오후 8:30분. 7시30분 부터 봉은사 앞마당에서 시작을 한다고 하니..
혹시라도 거리 응원에 참여할 사람이 있다면 봉은사로 가기 바랍니다.

봉은사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하철 삼성역에서 내려 6번 출구로 내려 위로 쭉쭉 올라가면 됩니다. 길을 모르면 삼성역에 도착한 다음.. 아무나 붙잡고 물어보면 됩니다.


5세 훈이 강남시장님이 운영하시는 서울 시청은 가스통 할배들한테 넘기고 우리는 봉은사로!!!
2010 월드컵 거리 응원은 봉은사 앞에서 합니다.
6월12일 19시30분 봉은사 앞!!

REDTOP.TISTORY.COM
이 별에 대처하는 방법 - 더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