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경기) 용인 l 서커스 같은 널뛰기 공연- 한국민속촌 공연

by 더공 2010. 6. 17.

관아 앞에서 음료수 하나 마시고 있는데,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지나갑니다. 농악을 하시는 분들이 끝내고 들어가시는가 봅니다. 금련사에 갔다가 농악 공연을 못 본 듯 싶습니다. 가시는 뒷모습만 사진에 담아봅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 가기에 따라가봤더니 널뛰기를 하는 듯 보입니다. "아.. 맞다!! 민속촌 안에서는 여러가지 행사가 있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게 소개를 한다면 널뛰기, 농악, 줄타기, 전통혼례식, 마상무예등을 합니다. 다만 날씨가 좋지 않으면 행사가 취소 되는 것이 많으니 날 맑을 때 구경하세요.

관람은 무료입니다. 공연장은 관아 앞에 마상무예 공연장과 같이 있으니 찾기는 쉽습니다. 22호 양반가는 관아 옆에 있습니다. 널뛰기도 공연시간도 비슷합니다.

민속촌 공연 관람 시간
농악 (공연장) 11:00 / 13:40 / 15:00
줄타기 (공연장) 11:20 / 13:00 (장터) / 15:20
전통혼례식 (22호 양반가) 12:00 / 16:00 (※12월~2월 휴연)
마상무예 (마상무예 공연장) 11:40 / 14:40 / 15:40
처음에는 콩닥콩닥 뛰더니..
왼쪽분은 몸이 얇고, 오른쪽 분은 다소 건강해 보입니다. 
몇번 발구름을 하더니 하늘로 슝~ 날아 오릅니다.
날아 오르기 전에 발을 살짝 얹어 놓으시더니.. 
다시 하늘로 슝~ 대충 눈 짐작으로 봐도 5미터 이상 올라갑니다. 
싸구려 망원이라도 들고 갈껄 그랬습니다. 멀리서만 찍으니 날아 오르시는 분이 배경에 뭍혀 버려서 너무 아쉽습니다. 하늘로 슝슝 날아 오를때마다 구경하시는 많은 분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를 받아 냅니다. 올레~
리본으로 묘기도 부리시고 한분은 훌라후프를 돌리시고 진짜 대단하십니다. 널뛰기 를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 널뛰기하고는 다소 다릅니다. 중간에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되어 있고 널판지는 조금 넓습니다. 일반인 분들은 높이 뛰겠다고 발 구르시다간... 등뼈 부러집니다. ^^;

ⓒ 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