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Travel

서울여행? 서울 월드컵 경기장은 가보셨나요?

by 더공 2011. 3. 7.

2002년 월드컵이 바로 엊그저께 같은데 벌써 2011년이라니 믿어지질 않습니다. 당시에 너무 좋아서 신촌 5거리에서 새벽까지 태극기 흔들며 놀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도 그랬고 지금도 축구 전용구장중 가장 크고 가장 멋지게 만들어진 서울 월드컵 경기장 입니다. 마침 FC서울의 홈 개막전이 있는 날이어서 겸사겸사 찾았습니다.

5만명이 넘게 찾은 날이었는데도 많은 곳이 비어 보이죠. 실제로 지금 비어 보이는 곳까지 다 차면 66,806석이 꽉 찹니다.

상암동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야 경기장에 홈플러스도 있고, CGV도 있어서 자주 찾는 곳이겠지만 지방에 계신 분들이시라면 한번은 구경 하셔도 좋은 곳입니다. 실제로 경기가 없는 날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겉에서 봐도 상당히 크지만 내부에서 보면 정말 멋지게 잘 만들었습니다.

서울 월드컵 경기장은 66,806석의 좌석 숫자. 지하1층, 지상6층 (최고높이 49.4m)로 상당히 높습니다. 제일 꼭대기에 올라가서 경기장을 내려다 보면 마치 "피파"게임을 하는 듯한 시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은 다소 떨리실 수 있습니다. 맨 위의 사진은 제일 높은 곳에서 찍어본 월드컵 경기장 모습입니다.

경기가 있는 날에는 응원석이라도 티켓 사셔서 구경 하셔도 되고, 경기가 없는 날에도 내부까지 들어가서 구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굳이 축구팬이 아니라 하더라도 한번쯤은 구경해도 좋은곳. 경기가 있는날 보면 더욱 좋은 곳이 바로 상암 월드컵 경기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설도 상당히 좋아서 많은 화장실 수와 많은 매점까지 있어서 더욱 좋은 경기장 입니다.
지하철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역 입니다. 지하철에서 내리셔서 바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계단 말고 저 옆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시면 힘들지 않고 올라올 수 있습니다.
바로 주변에 이런 자전거 대여를 해주는 곳이 있네요.
정기권도 있는 것을 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듯 합니다.
서울 분들은 좋겠습니다. 이렇게 자전거도 대여해 주는 곳이 있어서요.
사람이 상당히 많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이어서 이렇습니다.
전철에서 나오면 북쪽 게이트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주차 시설은 넉넉합니다. 북쪽 게이트 쪽. 공원에 주차를 해 놓으셔도 되는데 상당히 많이 걸어야 하죠. 버스편도 좋긴한데 제가 경험해 보기로는 갈아타는 일이 있어도 전철이 가장 좋습니다. 간혹 "상암 경기장"으로 잘못 알고 계신분이 있는데 정식 명칭은 "서울 월드컵 경기장"입니다.


※ 교통편 : 지하철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역
※ 홈페이지 : http://www.sisul.or.kr/home_worldcupst/index.jsp
※ 외국 관광객 공식 서울 투어 코스 입니다.


HTTP://REDTOP.TISTORY.COM   ⓒ 더공  

---------------- 한분 한분의 추천이 큰 힘이 됩니다. ^^ ----------------